티스토리 뷰
홈택스에서 모의 계산을 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마저 복잡하다는 생각도 드시나요?
그럼 토스뱅크를 활용해 보세요. 내 소득과 지출, 자산을 자동으로 계산해 대략적인 환급금을 알려줍니다.
편리한 토스뱅크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보세요.
혹시, 홈택스에서 모의계산 하는 방법을 아직 모르시나요? 그렇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이니 한번 알아보세요.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해서 모의계산을 클릭해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비교적 빠르게 결과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그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둔 곳이 있네요.
토스뱅크 연말정산 사전점검
우측 하단 전체 클릭
연말정산 사전점검 클릭
이제 확인이 되요. 정리 해볼까요?
토스뱅크로 접속 -> 우측 하단 전체 선택 -> 최근 항목 "연말정산 사전점검" 선택 -> 카드 소득공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금 세액공제는 아직 서비스 전이라고 하네요. 조만간 오픈되면 저도 바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카드 소득공제는 연봉의 25%를 넘어야지만 공제가 가능해요. 본인의 소득을 고려해 사용한 카드값을 계산해서 알아서 보여줍니다.
공제 극대화 시키는 방법
아직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하기까지는 시간이 있죠? 소비를 해야 한다면 똑똑하게 얼마를 더 지출하는 것이 좋은지 계획해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도 180만 원 정도를 더 사용하면 최대로 받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15%밖에 공제 혜택이 없는 신용카드보다는 30%나 공제되는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러고 보니 많이 쓰기도 쓴 것 같네요.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들어가는 비용이 많다 보니 지출이 만만치 않아 결국 저는 환급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이렇게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시간 낭비 없고 머리도 덜 아프고 에너지도 아끼고 일석 한 10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