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춘천 출신들이 프리미어 리거들이 아시안컵 무대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8강 호주전에서는 황희찬이 얻어낸 프리킥을 손흥민이 오른발 감아차면서 전세계가 극찬한 역전골을 터뜨렸습니다. 연장까지 치르며 극적으로 준결승에 오른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고전했던 요르단과 2월 7일 자정(6일 화요일에서 넘어가는 밤)에 결승 진출을 다툽니다.
※ 바로 오늘 밤 요르단과 4강전 경기가 치러지는데요. 가입 없이 실시간 무료 중계 사이트에서 오늘의 경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혹시 아직 쿠팡 와우 맴버가 아니신가요? 쿠팡플레이에서도 이번 아시안컵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와우 맴버십을 가입해보세요. 가입했다가 축구보고 바로 해지해도 환불이 됩니다.
손흥민과 황희찬, 어벤저스 선수들에도 불구하고 한국 축구가 64년 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기대만큼의 득점력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부상으로 대회 문을 연 황희찬은 조별리그 3차전 말레이시아전에서만 교체 출전해 아시안컵 무대를 밟았습니다. 그는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에서도 교체 투입되어 두 경기 모두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
※ 지난 조별리그 요르단전에서 손흥민은 패널티킥을 성공켰지만 우리 대표팀은 요르단을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힘든 경기를 치렀습니다. 이번에도 이 요르딘을 상대해야합니다. 지난 경기 하이라이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손흥민은 조별리그를 포함해 모든 경기에서 풀타임으로 뛰었지만, 기대했던 만큼의 골을 넣는데 실패했습니다. 그는 조별 리그에서 페널티킥을 통해서 2골만 넣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과 황희찬은 호주와의 8강전에서 괴력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황희찬이 성공시켜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습니다.
호주전 하이라이트 골 장면
황희찬의 첫골
손흥민의 역전골
어렵고 팽팽한 경기끝에 결국 연장까지 갑니다. 우리 대표팀은 연장 전반, 황희찬이 과감한 돌파 과정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손흥민이 환상적인 오른발 감아차기로 역전골을 터뜨렸습니다.
이 어마어마한 거리가 보이시나요?
극적으로 준결승에 오른 한국은 요르단과 결승 진출을 다툽니다.
호주전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대한민국은 오늘밤 요르단과 4강전을 치릅니다.
앞선 두 경기가 120분 동안 진행된 만큼 이번에는 90분 안에 경기를 마무리해 체력 소모를 최대한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호주전부터 달아오르기 시작한 '춘천 듀오' 득점포가 요르단전부터 화력을 뽐낸다면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겁니다!
지난 조별리그 요르단전 관전포인트 및 요르단의 손흥민 알타마리 정보를 참고해서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거에요.
벌써 9시즌째 EPL 그라운드를 누비고 있는 손흥민은 일찌감치 '세계적인 골잡이'로 인정받았고 2021-2022시즌 EPL에 입성한 후배 황희찬은 올 시즌 손흥민 못지않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12골로 EPL 득점 순위 4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10골의 황희찬은 7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두 선수는 이번 시즌 세계 최고의 무대인 EPL에서 총 22골을 기록했습니다.